필리핀 양돈산업의 현황, 과제 및 향후 전망
작성자 한국썸벧(주)

피그앤포크 9월호에 소개된 필리핀 로메오 산체스 주니어 교수의 "필리핀 양돈산업의 현황, 과제 및 향후 전망에 대해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필리핀은 약 7,000개의 섬으로 구성된 군도 이다. 필리핀은 전 세계적으로 13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1억9백만 명)이며 성장률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국가 중 하나입니다. 2019년 농업 분야는 필리핀 GDP의 8.8%를 차지하며 총 고용률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양돈산업의 추정 가치는 2019년 2천억페소(42억달러)로 필리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의 농축산물입니다. 돼지고기 생산과 소비는 인구 증가와 소득 증가로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그러나 2019년 중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으로 필리핀의 양돈산업은 황폐화되었으며, 이는 향후 10년 동안 산업 전반적인 구조와 생산시스템 및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리핀 양돈산업의 현황

필리핀 양돈의 과제

​필리핀 양돈산업의 전망

필자는 마지막으로 단기적으로 필리핀 양돈산업의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본다면 ASF와 코로나19는 결국 지나갈 것이고, 필리핀의 활발한 경제 성장과 인구 증가 속도에 힘입어 양돈산업은 결국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특히 냉동 돼지고기가 아닌 현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돼지고기에 대한 변함없는 필리핀 국민들의 사랑으로돼지고기 소비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던 ‘정상적인 과거’로 돌아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필리핀 양돈업계는 ‘정상적인 과거’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면서 ASF와 코로나19가 가져 온 현재의 ‘뉴 노멀(new normal)’에 적응하고 생존하기 위해 변화와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